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특히 창업을 앞둔 자영업자 사장님이시라면 궁금하실만한 내용입니다. 아르바이트 직원이 한 달을 채우지 못하고 중도에 그만두게 되었다면 급여를 얼마나 지급해야 하는지 헷갈릴 수 있는데요. 시급제 직원과 월급제 직원 각각의 임금 계산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으니 참고해 주세요.

 

시간 없으신 분들은 아래 요약 내용을 확인하시면 되시고, 월급 계산 방법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, 특히 주휴수당을 지급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와 조금 더 보편적으로 사용되는(대표님에게 이득인) 월급제 임금 계산법이 함께 궁금하신 분은 ▼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.

 

 

한달미만 월급 계산법 (한달 근무일수 계산법, 중도퇴사 주휴수당)

직원이 한 달을 채우지 못하고 중도퇴사 했을 때, 급여 계산을 어떻게 해야 할지 궁금하셨나요? 또, 주휴수당 지급은 해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 헷갈리셨나요? 시급제 직원 그리고 월급제 직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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임금 계산법 요약

<요약>
시급제 직원의 임금 계산법:
시급과 근무시간만 곱하면 급여를 계산할 수 있고, 주휴수당 지급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추가로 지급해야 합니다.

월급제 직원의 임금 계산법:
1) 월 임금 / 해당 월 일수 x 근로일수
2) 월 임금 / 209시간 x 8시간 x 근로일수
두 가지 방법이 있으며,
관련 법에 명시되어 있지 않아 두 방법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.

하지만, 중도퇴사 직원의 급여는 최저임금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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